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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6 관련 소식 업데이트

 

현재 사전예약으로 돌풍을 일으킨 기아 신형 전기차 EV6 관련 정보입니다.

 

1. 비슷한 제원의 전기차와 사이즈 비교

EV6와 비슷한 차량으로는 EV6, 아이오닉5, 모델3 (모델Y는 아직 미출시이므로)

이렇게 3대의 제원을 비교해 봅니다.

구분 아이오닉5 EV6 모델3
전장 mm 4,635 4,680 (GT-line, GT: 4,695) 4,695
전폭 mm 1,890 1,880 (GT-Line, GT: 1,890) 1,850
전고 mm 1,605 1,550 (GT: 1,545) 1,445
휠베이스 mm 3,000 2,900 2,875
최대화물 VDA (리터) 531 520 426 (실측)
최대화물 SAE (리터) 770 785 364 (실측)
2열 거주공간 mm 910 940 868

같은 E-GMP 차량인 아이오닉5와 거의 비슷한 크기입니다.

휠베이스는 조금 작지만, 2열 거주공간은 EV6가 더 큽니다.

 

2. 스펙 비교

스펙은 모델Y와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구분 아이오닉5 EV6 모델Y
제조사 현대자동차 기아 테슬라
1회 충전 주행거리
(롱레인지 기준)
429km  450km 이상 (기아발표) 511km
제로백 5.2초 3.5초 (GT) 5.0초 (롱레인지)
3.7초 (퍼포먼스)
보조금 지원 100% 100% (GT는 50%) 스탠다드 100%
롱레인지/퍼포먼스 50%

3. EV6의 핵심 USP

EV6의 핵심 USP (유니크 셀링 포인트, Unique Selling Point)

- 스포티함과 역동성을 극대화한 감각적인 에어로다이내믹 스타일링

- 감성적이고 하이테크한 미래지향적 프리미엄 공간

- 새로운 차원의 혁신적인 상품성으로 구현되는 쉽고 편리한 EV 라이프

-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이 확보단 다양한 첨단/편의 신사양

 

이렇게 4개로 축약할 수 있습니다.

 

 

4. EV6 만의 공간 설계

운전자 중심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기아의 새로운 콕핏 디자인입니다. 시각적 확장감이 대단합니다.

 

중앙에 떠 있는 듯한 센터 콘솔 - 플라잉 콘솔 타입이어서 하단부에 광활한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사용성을 최우선 한 혁신적인 센터 콘솔 배치 - 스타트 버튼이 암레스트에 팔을 올리면 쉽게 접근 가능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 중앙의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두 시스템을 상호 전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환경에 대한 고민을 담은 친환경 소재 적용 - 친환경차가 친환경을 생각합니다.

 

5. EV6 만의 독특한 점 추가 발굴

신규 앰블럼 적용 - 기존 앰블럼이 아닌 기아의 신규 앰블럼을 적용하여 새로움이 강조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 기존의 타이거 노즈 디자인을 재해석했습니다.

 

무빙 라이트 패턴 DRL - 이제는 DRL까지 무빙 시퀀스를 담았습니다.

 

다이나믹 캐릭터 라인 - 사이드라인의 캐릭터 라인이 리어 휠하우스부터 테일램프까지 이어짐

 

리어 LED 클러스터와 통합된 윙타입 스포일러 - 특히, 구멍을 내어서 후면 와이퍼 삭제를 가능케 함

 


어서 빨리 시장에 출시되어 이 멋진 모습을 공도에서 봤으면 합니다.

 

추가 소식은 나오는데로 공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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