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햄버거 메뉴

2022 미니 존 쿠퍼 웍스 (미니 존 쿠퍼 워크) 소개

2022 미니 존 쿠퍼 웍스

프리미엄 소형차 부분의 1위 스포츠카로 자리를 잡고 있는 모델이 최신의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디자인 포인트들과 사양들로 무장된 기술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영국브랜드의 새로우며 순수한 디자인 언어로 연출하는 미니입니다.

 

외관적 특색

원형 LED헤드라이트와 가로로 배치된 빨간색 크로스바 포인트가 멋집니다.

아래로 환장된 육각형 라디에티터 그릴도 엄청 멋있습니다.

또한 냉각 공기 구멍을 키움으로써 스포티한 주행 상황에 드라이빙과 브레이크 시스템에 최적의 쿨링을 제공해 줄 것 같습니다. 또한 전면 사이드 패널의 사이드스커트는 확실한 공기 흐름 최적화를 보여줄 것 같네요

편의사양

ADAS에 추가 기능들이 들어갔습니다. 열선 기능이 없었는지 이번에 들어갔다고 강조를 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탑앤고 기능도 적용 됩니다. 

 

또한 8.8인치 센터 터치 디스플레이를 표준으로 적용해서 멀티미디어 환경이 강화되었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 비슷하게 디스플레이 색상이 변화된다고 하는데, 실제 작동하는 영상이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퍼포먼스

존 쿠퍼 웍스 레이싱 전문 기술로 개발된 MINI 트위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4기통 엔진이 탑재됩니다.

최대 출력 170kW (231마력) 및 토크는 320Nm나 됩니다.

제로백은 6.3초면 충분합니다. 

특이하게도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도 옵션이 있는데, 이것을 장착하면 6.1초면 시속100까지 도달한다네요

어댑티브 서스펜션 적용

모델별로 서스펜션을 달리 적용했다고 하네요. 레이스 트랙을 빠르게 돌기 위해서 어댑티브 댐퍼 기술이 들어가서 주행감을 훨씬 좋게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밸브의 조정이 50-100밀리 초안에 이루어지니, 거의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이전보다 10% 정도의 감쇠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