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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전기 SUV 

아우디의 새로운 미래를 책임지게 될 아우디 Q4 e-트론 차량에 대한 소식입니다.

전체적 사이즈는 전장 4.5미터 정도이니 투산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이번에 공개한 차량 정보 한 번 보시겠습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Audi Q4 e-tron)

아우디 Q4 e-tron 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포트백 버전은 이쪽 글로 :

[자동차 이야기] -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

 

외부디자인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전측면부를 보시면, 전기차의 이질감을 줄인 것이 눈에 띕니다.

그릴이 막혀서 전기차라는 것은 알수 있지만,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기존 아우디 차량들과의 디자인 아이덴터티와 결을 같이 합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전기차이기 때문에 더 짧게 디자인 할 수 있는 프런트 오버행이 보입니다.

대형휠을 장착했는데, 옆에서는 너무 얇아 보이는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멋스럽네요.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후면부를 보면 가로선을 많이 넣음으로써 폭이 더 넓어 보이게 했습니다.

리어 스키드 역시 가로선에 일부 세로로 포인트를 준 부분이 돋보입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약간 위에서 본 모습에서 대형 SUV가 아닌 모습은 티가 나네요.

20인치 휠이 더욱 더 돋보입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램프의 장인 아우디답게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촘촘하게 놓인 세로선을 따라 LED가 배치되었을 것입니다.

아우디답게 개별 애니메이션이 들어가서 독특한 라이트 시그니처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외관 디자인

리어디자인을 보시면 라이트 스트립이 좌우로 길게 뻗어 있습니다.

아우디의 설명에 의하면 차로 접근할 때와 주차를 한 후 떠날 때의 시퀀스가 있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에서 모두 작동할텐데, 굉장히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이네요

 

내부디자인

아우디 Q4 이트론 내장 디자인

터치 조작으로 작동하는 스티어링휠이 눈에 띕니다.

검은색 패널 모양인 부분이 터치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내장 디자인

클러스터의 사이즈는 10.25인치이고

내비게이션은 사양에 따라 10.1인치와 11.6인치가 장착됩니다.

요즘은 스크린이 커지는 추세인데 조금 작은 느낌을 받습니다.

 

AR HUD

아우디 Q4 이트론 AR HUD
아우디 Q4 이트론 AR HUD

증강현실 HUD입니다.

기존의 차량 속도, 차선 유지 등을 보여주던 것에서 더 벗어나,

앞차와의 거리에 대한 표시 등도 강화되어 나타나고, 턴바이턴 시그널도 크게 나오는 것 같네요

 

트렁크 공간

아우디 Q4 이트론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은 차체 사이즈를 감안할 때 생각보다 넓습니다.

(2열 시트가 생각보다 좁을 수도 있다는 얘기도 됩니다.)

 

후면충전구 

아우디 Q4 이트론 충전구 위치

충전구의 위치는 조수석쪽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에 충전단자가 있는 것보다는 후면에 있는 것이 더 선호되는데, 

시장의 요구가 잘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우디 Q4 e-tron 스펙 및 가격 정리 (독일 기준)

제원

전장 4,588mm

전폭 1,865mm

전고 1,632mm

휠베이스 2,760mm

내부길이 1,830mm 

 

고속충전 지원

HPC 충전을 통해서 10분만에 130km (81마일) 정도의 주행거리 회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0kW ~ 125kW 의 충전용량으로 충전을 합니다.

 

보급형 모델 Q4 35 e-tron

배터리 용량 52kWh (총 용량은 55kWh)

125kW (170PS)의 출력과 310Nm의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9초이니 크게 뛰어난 성능은 아닙니다. 

최대속도는 160km/h입니다.

WLTP기준 341km 주행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Q4 스포트백 35 e-tron의 경우 주행거리는 WLTP 349km 입니다.

 

Q4 40 e-tron

배터리 용량 77kWh (총 82kWh)

150kW(204PS)의 출력과 310Nm의 토크입니다. (기존 코나일렉트릭 정도의 성능)

WLTP기준 520km 의 주행거리

제로백은 8.5초

 

Q4 50 e-tron

듀얼모터가 있는 상위 모델입니다.

배터리 용량 77kWh (총 82kWh)

220kW(299PS)의 출력과 460Nm (2개의 모터로 4륜 구동)

후면 모터만 보면 150kW(204PS), 310Nm이고, 전면 모터는 80kW(109PS), 162Nm 의 토크

제로백은 6.2초입니다. (아이오닉5나 EV6에는 많이 밀리는군요)

최고속력은 180km/h 입니다.

 

가격 정보

2021년 6월에 유럽시장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트백 모델은 늦여름에)

독일기준 Q4 35 e-tron의 가격은 41,900유로에서 시작됩니다.

Q4 40 e-tron은 47,500유로

Q4 50 e-tron 콰트로는 52,900유로

(스포트백은 약 2,000유로씩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빠르게 들어왔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 봅니다.

 

[자동차 이야기] -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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