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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는 MEB 전용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중 처음으로 듀얼모터 4륜 구동을 적용한 모델입니다.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CEO인 Ralf Brandstätter는 재미있는 전기차 운전에 새로운 채원의 스포티함과 역동성을 추가한 경험을 ID4를 통해 즐겨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까지의 ID 제품군 중 가장 감성적인 구성을 통해서 전기차의 이동성과 스포티한 성능이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합니다.

 

VW ID4 GTX는 전방과 후방 차축에 각각 하나씩 전기 모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각 모터는 220kW (299hp)의 출력을 낼 수 있으므로, ID시리즈의 최초 4륜 구동 모델입니다.

 

37.5%나 되는 경사로를 쉽게 올라갔다고 하니, 듀얼 모터 4륜 구동의 힘이 느껴집니다.

제로백(0~100km/h)은 6.2초, 제로육십(0~60km/h)은 3.2초의 퍼포먼스라고 합니다. 

(개인적 의견으로는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퍼포먼스가 너무 약해 보입니다. EV6, 아이오닉5보다 못하네요)

배터리는 77.1 kWh, WLTP 기준 480km 주행거리를 확보합니다.

당연히 AWD (All Wheel Drive)이지요. 

 

외관디자인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디자인은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넣기 위해 주력했다고 합니다. 

주간주행등(DRL)을 구성하는 3개의 포인트 부분이 돋보입니다.

정차 상태에서 본 모습은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는 Golf GTI에서 경감을 받아왔다고 합니다.

새로운 범퍼 디자인과 후면의 X를 형상화한 3D LED 테일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차량 색상은 기존 모델보다 좀 더 꾸민 것 같습니다.

블랙 루프와 블랙 리어스포일러를 적용했고, 하이글로시 루프랙이 장착되어 있네요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역시 새로운 컬러 스킴을 적용했습니다. 

대쉬보드 상단과 도어의 인서트에 X-blue 형상을 넣었는데, 지속가능성을 염두했다고 합니다. (무슨 소리일까요?)

스포티함의 상징인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GTX로고는 스티어링 휠, 패널 트림과 앞좌석 등받이 상단에 들어가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 ID4 GTX (Volkswagen ID.4 GTX)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

 

GTX 군은 ID시리즈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을 부스트하기 위한 것입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은 2030년까지 70%의 판매를 전기차로만 달성하겠다고 합니다.

2025년까지 160억 유로를 투자하여 일렉트릭 모빌리티, 하이브리드, 디지털화에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ID4 GTX 출시 시점과 가격

 

ID.4 GTX는 유럽에 2021년 여름에 출시가 될 것입니다.

독일 기준, 시작가격은 50,415유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ID4의 독일가격이 약 4만유로 선이니, 1만유로 더 비싼 것입니다. 생각보다 듀얼모터의 가격대 갭이 커서 아쉬움이 조금 듭니다.

 

 

ID4와 비교

좌) ID4 GTX 우) ID4

 

 

폭스바겐 ID.4 1st Edition (영국 버전)

폭스바겐 ID6 공개 (Volkswagen ID.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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