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해저터널 완공 11월 예정, 서해안 관광 게임체인저
보령 해저터널 개통 관련 정보
국도77호선, 보령에서부터 태안간을 연결하는 해저터널을 포함한 도로 건설이 11월 완공되어 올해 개통이 될 것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또한, 이 도로의 개통과 더불어 인근에 서해안에 국내 최초 섬과 섬 연결하는 해상 케이블카가 보령 원산도에 설치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4년 이것까지 완성되면 서해안 관광의 대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면도에는 홍성에서 나와 삽교천 방조제를 지나 안면도로 돌아 들어가야했는데, 이 도로의 개통으로ㄷ 대천IC를 지나 원산도를 통해 안면도 고남면으로 바로 접근 가능한 길이 열리게 됩니다. 비단, 다른 관광지의 개발이 아니더라도 획기적으로 이 일대 교통이 변화될 수 있는 도로의 개통이 반년도 채 남지 않아 매우 기대가 됩니다. 보령해저터널의 위치가 아주 기가막힌 곳에 잘 잡은 것 같습니다.
보령해저터널의 관통은 2년전인 2019년 6월 개통이 완료되었습니다. 충남 ㅗ령시 대천항~원산도 간 6,927m이 해저터널로서 세계에서 5번째로 긴 도로 해저터널입니다. 12년에 착공하여 7년 만에 양방향의 굴착을 NATM (New Austrian Tunning Method - 터널을 굴진하면서 기존 암반에 콘크리트를 뿜어 뿥이고 암벽 군데군데 죔쇠를 박으며 파 들어가는 공법)으로 굴착을 했습니다.
국도 77호선(보령~태안) 도로 건설 정보
위치: 보령시 신흑동 ~ 태안군 고남면
사업구간: 총 연장 14.1km, 폭 16.5m (4차로)
도로구성: 교량 2개 (110m), 터널 1개 (6,927m, 해저터널)
도로의 필요성 :
천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서 이를 위한 편의 확대 및 보령항~안면도간 직결로를 통해 거리는 75km, 시간으로는 80분을 단축할 수 있어 물류비용의 대폭 절감이 가능.
또한, 보령과 태안의 낙후 지역을 개발 촉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산안면대교는 이미 개통하여 원산도까지는 쉽게 접근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세계의 긴 해저터널
일본 동경 아쿠아라인 : 9.5km
노르웨이 봄나피요르드 : 7.9km
에이커선더 : 7.8km
오슬로피요르드 : 7.2km
한국 보령해저터널 6.9km
보령해저터널 정보
보령 해저터널은 상행선과 하행선이 따로 분리된 터널입니다.
상행선인 원산도 방향 2019년 2월 20일 관통
하행선인 보령 방향은 2019년 6월 10일 관통,
총 7년이 걸린 굴착이었습니다.
TJB 서해안 관광 뉴스 소식
보령원산도 해상 관광 케이블카
원산도와 산시도를 연결하는 케이블카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총 길이 3.9km, 서해바다와 주변 90여개 섬을 볼 수 있는 해상 케이블카로, 서해안 관광 자원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원산도에 2000실의 리조트와 해양치유센터 조성 예정이며, 이는 서해안 관광 시대를 개척해 보겠다는 의지입니다. 안면도만으로도 매력적인 서해안 관광이 더 멋지고 더 크게 개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산 간월도 관광지 조성사업
55000m2 제곱 관광지
지하2층, 지상 19층 호텔과 리조트 2024년까지 추진을 한다고 합니다.
간월도 간월암 사이 바다위 110m 탐방로를 설치한다는데, 매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통어로방식 독살체험장이 2400m2 로 설치도 된다고 하니, 여러가지 체험도 가능한 멋진 장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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