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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을숙도 장림고개간 지하차도

 

부산신항과 공항의 물동량의 원활한 수송체계를 만들기 위해, 공사를 하고 있는 을숙도~장림고개간 도로개설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교통량으로 정체가 심각한데, 아직 개통을 하지 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 도로의 목적은 녹산-을숙도대교-천마산터널-남항대교-부산항대교-광안대교 이렇게 연결하는 항만배후도로 구축입니다. 또한 내외부 순환도로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겠지요.

 

항만배후도로는 부산시역내의 컨테이너 차량 수송을 원활하게 하고 시내 교통난을 해소하고자 기획된 순환도로망이라고 부산시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현재 1시간가량 걸리는 항만배후도로 통행시간을 30분 이내로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또한 부산항 물류비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부산 을숙도 장림고개간 지하차도 위치

사하구 신평동(을숙도대교) ~ 사하구 구평동(장림고개)
과업구간 2.31km , 왕복 4차로

 

 

부산 을숙도 장림고개간 지하차도 사업개요

  • 위치: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을숙도대교)~사하구 구평동(장림고개)
  • 사업기간: 2014년 ~ 2021년 (8년) (기존 계획은 2020년말 개통이 목표였음)
  • 사업규모: 총 연장 2.31km, 4차로
  • 도로구성: 지하차도 1,410m , 터널 590m, 도로정비 310m

사업구간 종단면도

 

아쉬운 부분은 을숙도대교 앞까지 쭉 이어지는 지하차도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을숙도~장림 지하차도 사업구간 끝부분부터 을숙도대교까지는 3개의 교차로를 통과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매우 큰 아쉬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에 차질 없이 개통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을숙도 장림고개간 지하도로 공사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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