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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스포츠에서 준비하여 참가할 다카르 랠리용 RS Q E-TRON의 모습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힘든 랠리 중 하나인 다카르 랠리에서 다른 경쟁자들을 제치고 종합 승리를 위해 효율성을 극대화 해서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카르 랠리는 2주 동안 진행되며 하루에 최대 800km의 주행을 하기도 하는 아주 험난한 자동차 경주 프로그램입니다. 특히나 전기차는 충전이 필요한데 이런 거리를 하루에 가는 것은 그만큼 어렵겠죠.

 

그래서 아우디는 신개념의 충전 방식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TFSI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서 이 엔진을 가동시켜서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전기차이지만 엔진이 장착된 것이죠. 그리고 그 엔진은 발전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아우디 RS Q e-Tron의 구동계는 당연히 전기 모터이죠. 배터리는 370kg 짜리인 50kWh의 용량을 갖춘 것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작은 이유는 아시겠죠? 바로바로 충전을 하면서 달리겠다는 뜻이죠. 50kWh의 용량의 배터리로 이 큰 차를 움직인다고 하면 주행거리가 200키로 정도밖에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전기 파워트레인의 최대 출력은 무려 500kW라고 합니다. 이 최대 출력을 다 사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주최측에서 가이드가 정해지지 않아서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처음부터 최대 토크를 뽑아내는 전기모터를 통한 다카르 랠리의 주행 모습은 기존의 내연기관과는 차원이 다른 주행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봐서는 미래형 자동차 같아 보이며, 험난한 구간을 주행하는 경주용으로 보이지도 않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강인한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파워트레인의 파워는 실제로 굉장히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아우디의 프로젝트 담당자들은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겨우 1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코로나 팬더믹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서 모두 만족스러워 하는 것 같습니다.

 

다가올 다카르 랠리 참가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을 기대해 봅니다.

 

관련 사진은 모두 netcarshow(자동차 사진 보기 좋은 사이트 소개 - NetCarShow)에서 가져왔습니다.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아우디 RS Q e-TRON
아우디 RS Q e-Tron 다카르 랠리 (Audi RS Q e-Tron Dakar R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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