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햄버거 메뉴

티스토리 스킨을 하나 추천하고자 한다. 2022년 7월 말 새롭게 세팅한 스킨으로 아주 가볍고 심플하고 필요한 것만 딱 남겨둠으로써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세팅으로 가장 최적화된 스킨으로 생각된다.

블로그카우 스킨

애드센스를 통한 부수입을 벌어보고 싶은 사람이 가장 선택하기 쉬운 방법은 바로 블로그. 블로그는 이미 갖고 있는 컴퓨터와 인터넷만 가능한 곳에 있다면 누구든지 쉽게 개설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곳에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네이버) 광고를 승인 받아서 붙여 놓으면 내 글을 읽다가 흥미 있는 광고가 보이면 그 광고를 클릭할 수 있고, 그럼으로써 블로그 주인장에게 수입이 발생한다.

즉, 자동으로 돌아가는 (글은 써야하니까 완전 자동은 아니고, 어떤 글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일반 노가다 보다도 더 힘들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 수입원이 되는 것이다.

그런 분들이라면 맨땅에 그냥 시작하기 보다는 블로그 카우와 같은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서 공부를 해 가면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바로 그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에서 2가지 버전. 즉 유료 (수강생) 버전과 무료 (비수강생) 버전을 공개하고 있다. 스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된다.

블로그카우 스킨 받으러 가기

커스터마이징 한 부분

원래 이 스킨의 가로폭은 600픽셀이 조금 안 되게 아주 작게 설정되어 있는데, PC에서도 지나치게 작은 느낌이 들어서 이 부분을 조금 키웠음. 현재 가로폭은 750픽셀.

왜 이렇게 설정했냐면, 가로로 728픽셀인가? 그 정도 하는 광고가 적당히 크기도 크고, 익숙하기도 해서 그런지 수익이 좋다는 헛소리(?)를 듣고 귀가 팔랑팔랑해서 그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었음.

그 외에는 건드릴 부분이 하나도 없음. 너무 뛰어난 스킨임. 속도가 매우 빠르고 인상적임. 폰트 크기 기본값도 평소 내 스타일과 딱 맞음.

제목 양식 또한 나쁘지 않음. 나중에 바꾸기도 쉬우니. CSS는 미리 공부를 좀 해 놓는게 좋다.

하나 나중에 찾아서 변경한 부분이 있는데, 글쓰기 모드에서 '단락 앞뒤에 공백 사용'을 '사용합니다'로 해 놓은 글도 단락 앞뒤 공백을 리셋해 버리는 것이 있었음.

이것을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CSS 파일에서 제일 윗부분에 보이는 p, 부분을 지우면 바로 해결이 됨.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이 스킨으로 갈아타 보는 것을 추천. 왜냐하면 티스토리 스킨 추천 글들 많이 보면 가끔 언급되지만, 콘텐츠를 보는 비율의 절반 이상은 모바일에서 보기 때문이다.

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가 없다. 즉, 사이드바는 콘텐츠를 보는데 아무런 영향을 안 준다. 그 공간을 차라리 자동목차를 배치하는 공간으로 쓰는게 낫다.

그래서 티스토리 추천 스킨 역시 사이드바가 없는 스킨이 조금 더 낫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가볍고 빠른 스킨을 찾는다면 블로그카우 스킨을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위에 링크 놓친 분들을 위해 아래에서 다시 한 번 링크 추가해 놓는다.

블로그카우 스킨 받으러 가기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