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 해결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시도하는 도중에 받는 거절 사유 중 하나는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에 google 게재 광고'라는 문구다. 이 문구 아래에 주저리주저리 설명이 많이 있지만, 이 메세지가 의미하는 것 역시 가치가 충분한 콘텐츠가 없는 것으로 귀결된다.
애드센스 거절 사유 해결방법
이 블로그는 무려 24번이 애드센스로 부터 거절을 받았었다. 탈락사유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였다. 처음 탈락 메세지를 받았을 때는 엑셀로 수식을 하나 만들고 DB를 입력한 후에 그것을 텍스트로 변환해서 쓴 내용의 포스팅을 몇 개 한 뒤에 받았다.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유용한 정보라 생각이 되는데, 그런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은 다음 포털도 원하지 않고, 구글도 원하지 않는다고 이해를 하게 됐다.
문제의 그 글을 작성하자마자 이 블로그는 다음에서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거든. 아무튼 무분별하게 동일한 단어가 많이 반복되는 콘텐츠는 쓰지 않는게 좋다.
이 글의 제목에 있는 해당 문구도 똑같은 것이다. 애드센스에서 볼 때 특별히 새로운 가치가 있는 콘텐츠가 없다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결을 할 수 있느냐?
독창적인 글을 주기적으로 많이 써야 한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크롤링 봇과 서치콘솔에 등록해서 찾아오는 검색 크롤링봇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반드시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해 놓고 글이 한 두개 색인된 것을 확인하는게 좋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서치콘솔에 크롤링이 된 페이지가 조금 있어야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났던 것으로 보인다.
그 얘기인 즉, 초반에는 크롤링 봇이 크롤링을 잘 해가지 않으므로, 글을 작성하면 곧바로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해서 방금 쓴 글에 대한 인덱싱 요청을 하는게 좋다.
매번 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작업이겠지만, 최소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때까지는 그 과정은 무조건 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시자 콘텐츠가 없다는 것에 부연설명에 가치가 낮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메인 이유는 사실 그거다.
티스토리는 제공되는 기본 스킨을 쓰면,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은 있을 수가 없다. 그러니, 구체적인 사유는 딱 1개. 가치있는 콘텐츠가 부족한 것 뿐이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달리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이다. 이 블로그도 무려 25전 26기의 시도를 한 후에 붙었다. 1년이 넘게 존버하는 정신, 그것이 곡 필요하다.
'기타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8월 코스트코 쉬는날 (0) | 2022.08.13 |
---|---|
티스토리 스킨 추천 - 블로그카우 스킨 (0) | 2022.07.29 |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극복기) (0) | 2022.05.10 |
다음 저품질 익숙해지려고 해도 안되네 (0) | 2022.04.21 |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가마로강정 (0) | 2022.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