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햄버거 메뉴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감격스럽다. 무려 1년하고도 1개월이 지난 시점에 받았다.

 

한가지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이 블로그에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광고 게재 제한'에 빠지고 나서 이틀 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점이다. 

 

광고 제한 상태에서 신규 사이트 추가가 될지 궁금했는데, 게재 제한과 승인은 별개라는 것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됐다.

 

 

이 블로그는 2021년 4월 개설해서, 최적화가 되어 초반에 작성했던 글 중 일부가 트래픽이 좋아서 나름 자리를 잘 잡는구나 생각했던 곳이다.

 

하지만, 무지했던 나의 실수로 인해 엑셀로 매크로 작업을 해서 그것을 텍스트로 만들어서 올린 포스트 하나 때문에 바로 다음 저품질로 빠져버렸다. 

 

나름 굉장히 유용한 정보지만 그런 방식의 콘텐츠를 반기지 않는 것이다. 키워드의 무수한 반복이라고 볼 수도 있었겠다 싶다. 지금생각해 보면 정말 무식했구나 했던 실수다. 

 

아주 좋은 품질의 데이터라고 해도 반복되는 단어가 너무 많은 자료는 올리지 않는 것이 낫다.

 

아무튼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의 거부 사유로 1년을 당한 후 드디어 인정받았다. 하소연하는 글을 많이 적었지만 독창적인 콘텐츠 측면에서는 다른 블로그와는 다르게 독창적이라 생각했는데.. 이제서라도 알아봐주니 고맙다 구글아.

 

대신, 애드센스 계정의 제한 좀 빨리 풀어주지 않으련? 기왕 애드센스 붙였으니 잘 해 볼테니까 말이다.

 

애드센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아직도 해결이 안 되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풀림

댓글
위쪽 화살표